경희대학교 행정서비스 헌장(이하 헌장이라 함)은 우리 대학이 교육ㆍ연구ㆍ사회기여 의 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직원사회가 경희정신을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한 근본 규범이다.

1. 항상 밝은 표정, 친절한 말씨, 단정한 몸가짐으로 방문자를 맞이한다.
2. 대학교육의 수요자인 학생 및 교수, 학부모, 동문, 지역주민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우리 대학 행정에 반영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과 평생교육에 기여한다.
3. 모든 업무를 행정 수요자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한다.
4. 구성원이 지적한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 하여 동일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1. 경희대학교 방문자에 대한 서비스 이행 표준
가. 교육행정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부서의 교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여 서비스 실명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나. 항상 밝은 표정, 친절한 말씨, 단정한 몸가짐으로 방문자를 맞이하고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다. 담당 교직원이 없어 즉시 해결이 어렵거나, 시일을 요하는 민원은 처리기간을 약속하고 연락처와 주소 등을기록하여 약속 기한 내에 처리결과를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라. 다른 담당부서로 안내하여야 할 업무에 대해서는 반드시 담당부서에 연락하여 담당자를 확인하고,부서위치 및 담당자의 소속 및 성명을 알려주어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응대를 통한 서비스 이행 표준
가.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나. 전화실명제를 실시하여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고, 친절한 음성으로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다.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민원을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유를 설명하여 이해를 구하고, 부재자에게는 메모를 남겨 민원업무가 차질 없이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라. 용무가 끝나면 인사 말씀을 드리고 상대방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3.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이행 표준
가. 우리 대학의 새로운 정책이나 제도 개선사항,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나. 학생들이 교육과정 운영, 휴학, 복학, 교과목 이수단위, 성적관리, 등록 및 수강신청 등 학사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단과대학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하겠습니다.
다. 학칙 및 제규정과 학교운영에 대한 공지사항이나 변경된 제도에 대한 사항 등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대학 언론매체 등을 통해 즉시 공개하겠습니다.
라. 민원부서에 접수된 민원은 기일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마. 바로처리실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분실물센터를 개설하여 분실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공지하겠습니다.

4. 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 표준
가. 학사행정에 대하여 신속한 안내와 상담을 수행하겠습니다.
나. 책임 있는 답변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다. 증명서 발급은 다음과 같이 시행하겠습니다.
- 증명서자동발급기는 항상 가동되도록 유지 관리하겠습니다.
- 창구에 신청한 증명서는 즉시 발급하겠습니다.
- 전산화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사실 확인 후 관련 증명서를 즉시 발급하겠습니다.
- 전산화된 내용에 대한 증명서는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받도록 하겠습니다.
라. 경희대학교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대학입학전형과 관련된 자료를 경희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hu.ac.kr)에 게재하겠습니다.
- 경희대학교의 입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여 입학에 관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등록금 및 장학운영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하겠습니다.
- 합리적인 등록금 책정과 편리한 납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장학기금 확충과 다양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각종 장학제도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바. 산학협력 및 연구지원에 대한 편의와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비의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술연구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구비를 확충하여 보다 나은 연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각종 연구비 신청절차, 신청요건 등을 간소화하고 충분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이행 표준
가. 담당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2번 이상 동일한 사유로 대학(부서)을 방문하게 하는 경우나 불편사항을 신고하신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통하여 시정하고 해당업무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처리 하겠습니다.
나. 민원처리와 관련한 부정이나 비리행위를 신고해 주시면 철저히 조사하여 조치하고 그 결과를알려드리겠습니다.

6. 고객만족도 조사 및 발표
가. 매학기 단과대학을 대상으로 『고객모니터링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대학주보 등 교내 언론매체를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나. 평가결과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제도개선과 직원교육 등을 통하여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민원인에 대한 협조사항
가. 불친절한 대우나 불편한 일이 있는 경우에는 총무과에 연락하거나 총무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모범이 되는 직원을 알려주시면 모든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직원 인사과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지 못할 때에는 충분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