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행정서비스 헌장(이하 헌장이라 함)은 우리 대학이 교육ㆍ연구ㆍ사회기여 의 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직원사회가 경희정신을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한 근본 규범이다.

1. 항상 밝은 표정, 친절한 말씨, 단정한 몸가짐으로 방문자를 맞이한다.
2. 대학교육의 수요자인 학생 및 교수, 학부모, 동문, 지역주민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우리 대학 행정에
    반영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과 평생교육에 기여한다.
3. 모든 업무를 행정 수요자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한다.
4. 구성원이 지적한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동일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관련부서 : 교무과, 학사지원과, 국제교류처, 단과대학 및 대학원 등]

선진적인 교원인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 친절하고 세심한 인사행정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하게 교원채용을 추진하겠습니다.
- 교원인사상담 : 교무과
  02) 961-0051~52 / e-mail : khsa0031@khu.ac.kr
  031) 201-3031~36 / e-mail : khwa5031@khu.ac.kr

수준 높은 학사행정 서비스의 구현을 위해

-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이 편성 될 수 있도록노력하겠습니다.
- 학칙 등 학사관련 규정 개정이 있을 경우 사항을 즉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사에 대한 문의는 빠른 시일 내에 성심성의껏 안내하겠습니다.
- 행정업무를 전산화하여 인터넷으로 학사업무를 처리함으로써 교육수요자에게 보다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사상담 : 학사지원과, 각 단과대학 및 대학원 행정실
  02) 961-0053~54 (학사지원과) / e-mail : khsa0032@khu.ac.kr
  031) 201-3040~41 (학사지원과) / e-mail : khwa5032@khu.ac.kr

국제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 외국인 학생들이 불편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One-stop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구성원들의 국제화를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교환학생 제도 등 각종 학생교류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을 방문하는 외국인 교원 및 학생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제교류상담 : 국제교류처
  02) 961-0031~32 / e-mail : khsa0029@khu.ac.kr
  031) 201-3177~78 / e-mail : intlctr@khu.ac.kr
수요자가 만족하는 바로처리실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인 학생 및 모든 민원인과 방문객을 정중히 모시겠습니다.
- 직원 좌석마다 담당업무를 표시하는 명패를 설치하여 해당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 이행
- 국내외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가정, 직장 등에서도 증명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내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증명자동발급기’를 철저히 관리하여 연중무휴 24시간 발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관심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이용자들이 각종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상담 : 바로처리실
   02) 961-9335 / e-mail : khsa004c@khu.ac.kr
   031) 201-3180~84 / e-mail : khwa9998@khu.ac.kr
[관련부서 : 학생지원처, 성폭력상담실, 교수학습지원센터, 취업진로지원처 등]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 학생 행사에 따른 수업결손과 소음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건전한 학생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의 대여는 원칙에 입각하여 공정하게 시행하겠습니다.
- 학생상담 : 학생지원과
  02) 961-0045 / e-mail : khsa0041@khu.ac.kr
  031) 201-3055~57 / e-mail : khwa5041@khu.ac.kr

장애학생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장애학생이 수업 및 학교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관련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차별대우를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학생상담
  02) 961-0045 (학생지원과) / e-mail : khsa0041@khu.ac.kr
  031) 201-3196~97 (교수학습지원센터) / e-mail : ctl@khu.ac.kr

학내의 건전한 양성평등문화의 정착을 위해

-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교육 및 홍보를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성희롱ㆍ성폭력 예방활동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성희롱ㆍ성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담실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성희롱상담 : 성폭력상담실
  02) 961-0246 / e-mail : happyou@khu.ac.kr
  031) 201-3066 / e-mail : shelter@khu.ac.kr

효율적인 장학제도 정착을 위해

-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장학제도에 관한 내용을 상세하게 게재하여 학생들이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의 장학제도 문의에 대하여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정확하게 답 변하겠습니다.
-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에 대한 장학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장학상담 : 학생지원과 장학팀
  02) 961-0045 / e-mail : khsa0041@khu.ac.kr
  031) 201-3051~54 / e-mail : khwa5041@khu.ac.kr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체계적인 취업지원 및 계획된 진로의 실현을 위해

-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육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년별 체계적 진로상담을 통해 재학생 진로관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 진로 및 취업상담 : 취업진로지원처
  02) 961-0167~8 / e-mail : job@khu.ac.kr
  031) 201-3061 / e-mail : khwa5045@khu.ac.kr
친절하고 질 높은 연구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각종 민원 및 질의에 대한 명확한 답변과 업무에 대한 책임행정으로 업무의 신뢰성을 구축하겠습니다.
- 연구산학분야의 다양한 자료와 정보제공으로 수요자에게 연구 노력하는 자세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민원상담 : 연구산학협력처
  02) 961-0554~5 / e-mail : khsa0051@khu.ac.kr
  031) 201-3071~6, 3091~6 / e-mail : khwa5052@khu.ac.kr

연구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 연구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연구 활동에 따라 성과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연구자가 연구비 지원 일정을 쉽게 파악하여 연구비 수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관별 연구비 지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지적재산권 관리 및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해

- 지적재산권(특허출원, 등록, 명의이전 등)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서식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발명자(민원)의 업무처리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특허 출원/등록을 위한 업무담당자를 지정하여 전문성을 기하겠습니다.
- 지적재산권(직무발명) 등록 시 제반경비를 지원하며, 기술이전에 따른 기술료가 발생할 경우에 는 보상금을 지급하여 발명자의 권익을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

국책사업의 성과목표 달성을 위해
- 각종 국책사업이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단별 자체 중간점검, 연차평가 실시 등을 통하여 사업단의 애로사항을 점검,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인사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인사관리는 업무능력, 행정 기여도 등 객관적 기준을 적용하여 공정한 인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남여, 종교, 연령, 학력 등으로 인한 차별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사상담 : 총무과
  02) 961-0037 / e-mail : khsa0061@khu.ac.kr
  031) 201-3101~5 / e-mail : khwa5061@khu.ac.kr

행정서비스 헌장의 성실한 운영을 위해

- 부서별로 제정한 서비스 이행기준의 준수여부를 수시로 점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 행정에 대한 민원인의 의견을 성실히 수렴ㆍ개선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은 행정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교직원을 추천해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와 관련한 부정이나 비리행위를 신고해 주시면 철저히 조사하여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제도개선 및 직원 교육 등을 통하여 시정,보완하겠습니다.
- 인사상담 : 총무과
  02) 961-0037 / e-mail : khsa0061@khu.ac.kr
  031) 201-3101~5 / e-mail : khwa5061@khu.ac.kr

시설사업 고객 관리를 위해

- 시설사업 추진 과정에서 고객(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고객 지향적 시설행정 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 시설행정의 단계별 시행과정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사업 완료 후에도 고객(사용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불편사항을 수시로 접수하여 시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유사한 사업 추진시에는 이를 참고하여 볼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문의 : 관리과
  02) 961-0041 / e-mail : khsa0062@khu.ac.kr
  031) 201-3120~27 / e-mail : khwa5062@khu.ac.kr

시설사용 불편 신고제도의 정착을 위해

- 시설 이용자의 관점에서 시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의 시정 요구에 대하여 빠른 처리는 물론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접수된 시설불편 사항에 대해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서비스 만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서비스로 취약시설에 대한 주기적인 현장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상담문의 : 관리과
  02) 961-0041 / e-mail : khsa0062@khu.ac.kr
  031) 201-3120~27 / e-mail : khwa5062@khu.ac.kr
연구/학술활동의 중심 역할 수행을 위해
- 양질의 학술자료를 신속하게 수집, 정리하여 이용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학문영역에 필요한 참고정보원의 조사 및 수집을 전문적으로 수행하여 이용자의 연구/학술활동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 도서관에 없는 자료는 타 대학과의 상호대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정보교육을 통하여 지속적이며 체계적으로 도서관 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편리하고 만족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 졸업생 및 휴학생도 불편함 없이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도서관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민원사항을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통하여 각종 시설 및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주1회 각 열람실 및 도서관 시설에 대한 점검을 통하여 이용자의 민원이 발생하기 전에 선행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상담문의 : 도서관
  02) 961-0072 / e-mail : khsd3013@khu.ac.kr
  031) 201-3204 / e-mail : khwd8202@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