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체육을 선도하는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 학과안내
  • 스포츠지도학과

스포츠지도학과

스포츠지도 소개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지도학과 Department of coaching

그간 경희 체육은 우리나라 스포츠 산실로서 그 역할을 다하는 가운데 분야별 전문성과 발전을 주도하며 각 분야에서 유능한 지도자와 우수한 선수를 배출해 왔습니다. 그러나 기능과 능력에 합당한 처우와 생활 여건, 그리고 사회공헌 면에서 기대치 이하임을 자인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1999년 스포츠지도학과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지도학은 신체를 통한 교육이며 인간 활동의 예술성과 과학적인 학문이라고 할 수 있는 체육의 하위 학문영역입니다. 스포츠지도학과는 안전 분야에서 민간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여 학교 대표급 운동선수 중에서 경기력과 수학능력이 우수하고 체격조건과 체력이 좋은 학생들을 선발하여 4년 간의 학부 생활을 능동적이며 긍정적인 활동으로의 유도하고 갈수록 광범위하고 다양화되는 안전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바람직한 체육지도자, 사회가 필요로 하는 스포츠인으로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에서는 교과과정의 전문화, 다양화, 참신화에 역점을 두고, 나아가 급변하는 시대적, 사회적 요구에 부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