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체육을 선도하는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 학과안내
  • 골프산업학과
  • 학과소개

골프산업학과 소개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골프산업학과

Department of Glof Industry

사회 발달과 과학화에 힘입어 개인의 여가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여가의 한 수단으로서 스포츠를 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골프 또한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최근 골프는 그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으며, 연령제한을 받지 않고 임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부각되어 가족 스포츠로 환영받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적 추세에 부응하여 골프 대중화와 건전한 골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학과는 1999년 체육학으로 국내 최초 권위를 자랑하는 경희대학교에 신설되었고, 현재에 이르기까지 학과 학생들은 골프관련 실기와 이론을 병행할 수 있으며 과목 특히 골프산업 및 경영 과목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골프산업분야의 전문인으로서 소양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골프산업학과의 전공 교육목적은 골프프로, 지도자, 골프장 관리, 경영 등 크게 4가지 분야를 4년간 학습하며, 그 분야별 전문 교과목을 개설하여 골프산업현장에 부합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크게 실기과목, 이론과목, 각종 실습 및 골프산업, 경영과목 등 네 개의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골프실기 지도에 의하여 학생들의 실기능력을 향상시키며, 또한 실습을 통하여 직접 터득한 부분들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골프와 유관 사업이나 취업을 고려하여 전문적인 경영관련 수업이나 골프장 골프선수육성 뿐만 아니라 전문 관리학과 같은 이론 과목 또한 지도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골프산업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과목과 선택과목 등 폭넓은 수강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 1999년 개설된 이래 매년 경희대학교 총장배 중·고등학생 골프대회를 유치하여 우수한 선수들을 확보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골프와 관련된 각 협회 및 타 해외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골프 발전에 앞장서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학 중에 세미프로, 투어프로, 골프산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바로 지금 경희대학교 골프산업학과는 21세기 新골프문화창조를 위하여 훌륭한 교육 환경과 열의에 찬 교수진과 재학생들의 열정이 합의일체 되어 글로벌 수준의 전문골프 산업인이라는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