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체육을 선도하는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 연구기관
  • 인문사회과학·스포츠코칭 연구실

인문사회과학·스포츠코칭 연구실 소개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인문사회과학·스포츠코칭 연구실

Sports Coaching &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Research Lab

체육대학 113-1호에 위치한 인문사회과학·스포츠코칭 연구실은 학생운동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학교생활만족 등을 위한 다양한 심리기술훈련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엘리트 선수, 생활체육 동호인 등 다양한 목적의 운동참여자들의 운동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멘탈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심리학 및 코칭학 전공의 석·박사 전문가들이 필요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인문사회과학·스포츠코칭 연구실은

신체적 코칭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요소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심리적 코칭을 가미해 통합 코칭 방법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예체능이라는 틀에 국한시키지 않고 인문사회과학과 연결시켜 체육을 신체적 움직임을 넘어선 하나의 학문으로 완성시키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스프츠 심리학과 코칭 기법을 활용해 스포츠인에게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스포츠 심리(Sports Psychology)와 스포츠 코칭(Sports Coaching), 운동학습 및 제어(Motor Learning and Control), 운동발달(Motor Development), 그리고 멘탈코칭(Mental Coaching) 등의 다양한 학문 영역을 심도있게 연구하고 토론한다.